의사 Q&A
쌍수 후 렌즈오랜시간 착용 하거나 착용하고 잤을때
냥냥H
2024.02.29
쌍수 절개 눈매교정 눈밑지 앞 윗트임 눈밑지방이식 하고 며칠안되서 렌즈끼고 렌즈끼고 거의하루종일 자거나 48시간 넘게 착용하고 잤을경우 하루뿐만아니라 한달이상 그랬으면 쌍커풀 부작용 생기나요..? 렌즈가 눈 압박해서 부작용 생긴다고 그러던데 저는 렌즈끼고 잔적이 많아서요..ㅠㅠ 쌍커풀 라인 달라지거나 풀어지거나 그럴까요..?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4.23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렌즈 착용 자체가 쌍꺼풀 라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경우는 드물지만, 수술 직후 조직이 안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눈에 지속적인 압박이나 마찰이 가해질 경우, 부기나 염증, 유착 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만 이러한 상황이 반드시 쌍꺼풀 라인의 풀림이나 부작용으로 이어진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장시간 렌즈 착용 후 수면을 취하게 되면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고, 안구와 주변 조직의 부종이 심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수술 부위의 회복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8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