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후 렌즈착용
냥냥H
2024.02.27
쌍수 절개 앞윗트임 눈매교정 눈밑지방이식 눈밑지방재배치 한지 30일차 입니다 제가 직장생활을 해야해서 렌즈를 껴야하는대 착용 할때 쌍커풀 라인을 들면 안된데서 할 수 없이 항상 착용할때마다 눈밑을 내리고 렌즈를 착용했는데 혹시 눈밑지방재배치 한곳 풀리거나 지방이식한부위 생착안되거나 함몰될까요ㅠㅠ? 그리고 이런행동을 거의 계속 매일매일 한것 같은데 어쩌죠..수술하고 2~3일..?뒤부터 눈밑내리면서 지금까지 렌즈를 착용했어서 거의 한달 넘게 눈밑 계속 내리면서 렌즈를 착용한것 같아요ㅠㅠ 쌍수 절개 앞윗트임 눈매교정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후 렌즈 착용할때 눈밑을 내리고 착용했을시 좀 세게 밑으로 내리고 착용 했던 것 같아요 손가락으로 밑으로 살을 내리듯이 내리고 착용했습니다 붓기땜에 렌즈도 잘 안들어가서 좀 심하게 했던것 같아요ㅠㅠ이런행동을 하루뿐만아니라 한달전부터 하고 몇개월이상은 해야하고 라식라섹을 하지 않는한 몇년은 이렇게 지내야할거 같은데 정말 수술하고 지금까지 계속 렌즈를 착용하느라 눈밑을 자주 손으로 내렸던것 같아요 거의 매일 렌즈를 착용하니까 지금까지 한번도 빠짐없이 한달넘도록 눈밑 내리면서 렌즈 착용했는데 눈밑지방재배치 한부분이 풀리거나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거나 눈밑지방이식 한 부분도 생착잘 안되거나 함몰등 생길까요..? 어쩌죠ㅠㅠ??눈밑을 안내리면 렌즈를 착용 할 수 없어서 문의 드리고 여쭈어봅니다 제발 성형외과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눈밑지 풀리고 눈밑지방이식 한 부분도 생착안되고 함몰될까봐 걱정되고 불안해서요..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앤리성형외과의원
2024.03.05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정우 원장입니다. 렌즈 착용시 압력이 그리 세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지만, 평소 손압이 세신 분이라면, 렌즈 착용시 눈위쪽을 당겨서 착용해보는 방법을 고려해보시는건 어떨까요?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17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렌즈 착용 자체가 쌍꺼풀 라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경우는 드물지만, 수술 직후 조직이 안정 되지 않은 상태에서 눈에 지속적인 압박이나 마찰이 가해질 경우, 부기나 염증, 유착 형성에 영 향을 줄 수 있습니다만 이러한 상황이 반드시 쌍꺼풀 라인의 풀림이나 부작용으로 이어진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장시간 렌즈 착용 후 수면을 취하게 되면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고, 안구와 주변 조직의 부종이 심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수술 부위의 회복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