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눈 긁고 비볐을때
냥냥H
2024.02.26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한지 29일차 입니다 제가 자면서 모르고 눈 속눈썹 나는 부위를 손톱으로 세게 긁었어요ㅠㅠ 한 몇십분정도 오래 긁었던것 같은데 혹시 쌍커풀 라인 풀리거나 라인 이상해질까요..? 속눈썹나는 부위도 긁고 쌍커풀 라인도 긁은것 같은데 눈 전체적으로 약간 손톱으로 심하게 긁은것 같아요 그리고 눈도 비빈것 같아요ㅠㅠ좀 세게 손으로 비빈것 같은데 어쩌죠..?속눈썹이랑 쌍커풀라인이랑 좀 빨개질정도로 긁었는데 저 부작용 생길까요..?진짜 너무 불안하고 걱정이 되서 여쭈어 봅니다..자면서 쌍커풀라인이랑 속눈썹나는 부위 눈전체적으로 손톱으로 긁었는데 그것도 잠깐이 아니라 좀 오랫동안 긁고 손으로 세게 비빈것 같아서요..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후 한달도 안되었는데 아직 진정이 다 되지 않은 시점에서 속눈썹나는 부위 속눈썹 점막?부분,쌍커풀 라인 손톱으로 빨개질 정도로 세게 긁었을경우 잠결이라 좀 오랫동안 긁었을경우 손으로 눈 세게 비볐을경우 쌍커풀 라인 풀리거나 라인 이상해지거나 흉터생기거나 앞 윗트임 벌어짐 눈매교정 풀림 눈밑지 풀림,지방이식 한 부위도 생착안되거나 함몰등 쌍커풀 부작용 등 안좋은영향들이 많이가서 부작용 생길까요..?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아직 한달 2일밖에 안지나서 너무 불안하네요..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앤리성형외과의원
2024.02.29
안녕하세요.리앤리성형외과 이정우 원장입니다. 한달차가 되셨으니 수술한 병원에 경과보러 가보시길 바랍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7.18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후 29일 차에 손톱으로 눈 속눈썹 부위와 쌍꺼풀 라인을 세게 긁고 눈을 비비신 경우, 아직 조직이 완전히 안정되지 않은 시기라 자극이 될 수 있어 걱정되실 수 있으나 잠깐 동안 긁거나 비빈 정도만으로 쌍꺼풀 라인이 풀리거나 큰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은 낮은 편입니다. 다만, 붉어짐이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태를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눈을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