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렌즈 착용하고 잤을때
냥냥H
2024.02.24
쌍수 절개 눈매교정 눈밑지 앞 윗트임 눈밑지방이식 하고 며칠안되서 렌즈끼고 렌즈끼고 거의하루종일 자거나 48시간 넘게 착용하고 잤을경우 하루뿐만아니라 한달이상 그랬으면 쌍커풀 부작용 생기나요..? 렌즈가 눈 압박해서 부작용 생긴다고 그러던데 저는 렌즈끼고 잔적이 많아서요..ㅠㅠ 쌍커풀 라인 달라지거나 풀어지거나 그럴까요..?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앤리성형외과의원
2024.02.29
안녕하세요.리앤리성형외과 이정우 원장입니다. 쌍꺼풀라인에는 문제가 없지만, 안구에 좋지 않습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4.23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렌즈 착용 자체가 쌍꺼풀 라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경우는 드물지만, 수술 직후 조직이 안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눈에 지속적인 압박이나 마찰이 가해질 경우, 부기나 염증, 유착 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만 이러한 상황이 반드시 쌍꺼풀 라인의 풀림이나 부작용으로 이어진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장시간 렌즈 착용 후 수면을 취하게 되면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고, 안구와 주변 조직의 부종이 심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수술 부위의 회복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