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 지방흡입 재재수술
kkkkzz9
2024.02.19
이번에 얼굴 지방흡입 재재수술 상담을 받았습니다. 양악 수술 이후 얼굴 처짐이 심해서 얼굴 지방흡입을 받게 되었는데, 처음 수술때는 지방흡입만 하였고, 재수술때는 지방흡입, 심부볼 지방 제거, 실 리프팅, 아랫턱 근육묶기를 하였습니다. 이때당시 50cc정도 뺏다고 들었습니다. 재수술 이후 조금 개선되긴 했으나 아직 만족이 안되어 재재수술 상담을 다른병원으로 갔는데요, 이전병원에서도 그렇고 지금 병원에서도 그렇고 더이상 뺄 지방이 없어 지방흡입은 큰 의미가 없고 근육묶기도 이미 한 상태라 할 수 있는 방법이 실리프팅밖에 없다고 합니다. 다른 방법은 이제 아예 없는걸까요?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4.02.20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얼굴 지방흡입 시술 후에 만족도가 떨어져 재수술을 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재수술의 경우 유착이 많이 발생되어 있고 더 세밀한 디자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말씀해주신 부분과 같이 많이 지방을 빼지 않더라도 세밀하게 다듬는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정확하게 디자인하여 초음파로 지방성분과 유착을 부드럽게 만든 후 미세하게 다듬는 지방흡입 시술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다양한 방법으로 지방흡입을 하는 병원들이 많으니 되도록 꼼꼼히 알아보시고 시술 받으신 후 원하는 얼굴형이 되셔서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9년차
서울 청담
재시아성형외과의원
2024.05.02
안녕하세요 지방흡입은 더이상은 무리인듯 합니다 흡입을 하면 할수록 피부는 남아서 쳐짐현상이 지금보다 더 생길 수 있습니다. 실리프팅이나 안면거상밖에 방법이 없지만 안면거상도 유착이 생길 수 있는 수술이기 때문에 심히 고려해보셔야 될 수술중에 하나입니다. 쳐짐이 고민이시라면 실리프팅 생각해보시는게 방법이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