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눈화장 심하게 했을때ㅠㅗ

냥냥H

2024.02.15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 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한지 22일차 입니다 제가 직장생활을 쉬지 못하고 바로해야해서 화장을 안할 수 없었는데 블러셔나 피부 눈화장까지 나 풀메이크업을하고 다녔거든요ㅠㅠ 아이라인도 그리고 다니고 애굣살 섀도우 빈짝이등 다 하고 다녔는데 혹시 부작용 생길까요..? 특히 아이라인 그릴때 힘을줘서 그려주다 보니까 라인 풀리고 라인이 이쁘게 안잡힐거 같아서 걱정입니다ㅠㅠ 애교살도 그려주거나 반짝이 글리터 해줄때 눈밑지방재배치랑 눈밑 지방이식 했어서 그런지 느낌도 이상해서 그냥 하긴했는데ㅠㅠ 혹시 눈밑지방재배치 한부분 풀리거나 원래대로 다시 돌아올까요ㅠㅠ..?지방이식 한 부분도 함몰되거나 생착 잘 안될까요..? 오늘 하루뿐만아니라 쌍커풀 수술후 지금까지 거의 한달 다되가도록 화장도 하고 렌즈도 착용하고 그랬습니다ㅠㅠ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 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후 화장 풀메이크업 하고 특히 아이라인 그릴때 힘줘서 그렸을경우 쌍커풀 라인 풀어짐 라인이 이쁘게 안잡힘 쌍커풀 라인 이상해짐 등 애굣살 화장 해줄때에도 눈밑지방재배치 풀리거나 원래대로 다시 돌아오거나 이상햐지거나 지방이식 한 부위도 블러셔 발라주느라 손가락으로 세게 두드렸었고 피부화장도 세게 두드렸었는데 생착 질 안되거나 함몰 등 쌍수 하고 화장 풀메이크업으로 했을경우 눈화장 심하게 했을경우 쌍커풀 라인 이상해지고 풀리고 자리 이쁘게 안잡히고 부작용 올까요..? 안좋은 영향 많이가서 부작용 생길까요ㅠㅠ? 그리고 무거운 짐도 많이들고 아래도 계속 처다보고 거의 23시간이상이요..화장도 하루종일 하고 있어요 23시간이상 하고 있습니다ㅜㅜ입도 크게 벌리거나 얼굴표정도 과하게 쓰고 막쓰고 엄청 심하게 눈웃음 치는것처럼 웃었을경우에도 쌍커풀 부작용 생기나요??ㅠㅠ 아직 한달도 안되었고 직장일도 그만두는건 안되서 앞으로 한달이상 몇년이상은 이렇게 생활해야하는데 어쩌죠..?일 그만둘려구요..근데 한달이상은 화장을 해야할것 같습니다ㅠㅠ 제발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정말 너무 불안하고 라인이 이쁘게 안잡히고 이상해질까봐 무섭습니다ㅠㅠ

의사 답변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8.21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후 한 달 이내에는 아직 회복 중이라 메이크업이나 렌즈 사용이 자극이 될 수는 있습니다. 다만 화장이나 아이라인 그리는 정도로 쌍커풀 라인이 풀리거나, 눈밑 지방재배치·지방이식이 무너지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피부 자극으로 붓기나 트러블이 생길 수는 있으니, 가능하다면 화장은 최대한 가볍게 하시고 세안 시 자극을 줄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8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