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렌즈착용 오래 했을때
냥냥H
2024.02.15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한지 18일차 입니다 쌍수하고 렌즈를 바로 꼈는데 안경을 못써서요ㅠㅠ 하필이면 집오자마자 잠들어서 렌즈끼고 잔적이 많아요..오늘 하루 뿐만아니라 한달이상은 렌즈를 끼고 잤어요..ㅠㅠ 거의 그럼 48시간..?엄청 오랜시간 착용을 하는건데 쌍커풀 라인 풀리거나 이상해질까요..? 눈밑지방재배치는 눈아래를 절개 한다고 들었는데 눈밑지도 풀릴까요..?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나요ㅠㅠ?? 눈매교정도 풀릴까봐 걱정이네요..정말 렌즈도 직장생활때문에 23시간 이상 착용해야하고 집에와서도 그대로 자버리니까 정말 오랜시간 48시간이상은 정말 착용 하고 자버리는 바람에 부작용 생길까봐 걱정입니다.. 지방이식한 부위도 생착 잘 안되겠죠..ㅠㅠ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 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후 렌즈 23시간이상 착용하고 수술하고 바로 착용했을경우 렌즈 착용하고 잠들어서 48시간이상은 착용하고 잠잘경우 자는것도 8시간이상 오래 잡니다.. 그냥 안좋은행동은 너무 많이 했어요..하 이런 행동들을 했을경우 쌍커풀 라인 달라지거나 이상해지거나 자리가 이쁘게 안잡힘 쌍커풀 풀림 쌍커풀 부작용 올까요? 렌즈를 안끼고 싶은데 쉬는날이 없어서 매일 착용해요ㅠ 이번달까지만 할 생각인데 이미 그럼 쌍수하고 한달이상은 렌즈착용하고 잘수도 있어서..걱정이네요.. 쌍커풀 라인 이상해지고 라인이 이쁘게 안잡힐까봐 제일 걱정이고 무섭습니다 제발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정말 너무너무 불안하고 아직 한달도 안되었어서 더 걱정이 됩니다ㅠㅠ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03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직후에는 조직이 아직 자리를 잡는 과정이기 때문에 무리한 자극이나 장시간 압박이 가해지면 부기 지속, 염증, 유착 등에 영향을 줄 수는 있습니다. 지속적인 자극이 부정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은 있으므로, 지금이라도 렌즈 착용 습관을 조금 더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8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