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냥냥H
2024.02.15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 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한지 18일차 입니다 제가 직장일이 서비스직이라 뛰는일이 많아요.. 그리고 정면이아닌 계속 거의 아래만 보고 있고 눈동자도 아래만 보니 쌍커풀이 접히지 않구요..매일매일 쉬는날 없이 일하고 하루에 기본23시간 이상 뛰고 아래만보고 말도 많이하고 렌즈착용도 엄청 오랜시간하는데 쌍커풀 부작용 생길까요..? 아직 한달도 안되었는데 부작용 오는 행동들을 많이해서 너무 불안하고 걱정됩니다..ㅠㅠ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 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후 하루종일 23시간이상 달리기 하듯 격한운동하듯 심하게 뛰거나 아래만 보고 정면은 안보고 시선을 아래로 봐서 쌍커풀라인이 안생기거나 렌즈착용하고 오랜시간 48시간이상 착용하고 자거나 할경우 쌍커풀 라인이 이상해지고 이쁘게 자리가 안잡힘 라인 풀어짐 쌍커풀 이상해짐 눈밑지방재배치 풀리거나 다시 돌아오거나 눈밑지방이식 생착안되거나 함몰 등 쌍커풀에 관한 부작용 생길까요..?안좋은 영향들이 많이가서 생길것 같아요ㅠㅠ 어쩌죠..?재수술 해야할까요..그리고 앞으로 일을 못그만둬서 한달이상 몇년이상은 이렇게 안좋은행동..안좋은 영향이 갈 행동들을 할거 같은데 어쩌죠ㅠㅠ일을 그만둬야 할까요..?그리고 아직 한달도 안되었는데 이런행동들을 해서 정말 너무 걱정되고 불안하고 라인이 이상해지고 이쁘게 자리도 안잡힐까봐 너무 무섭습니다 제발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25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아직 회복이 진행 중인 시기지만 눈을 오래 숙이거나 손으로 만지거나 렌즈 화장 등으로 자극을 주더라도 큰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은 낮습니다. 현재까지 하신 행동으로 쌍 커풀 라인이나 눈밑지방재배치·지방이식이 무너지거나 크게 변형될 가능성은 낮으니 크게 걱 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붓기, 빨갛게 보이는 흉터나 피부 트러블은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자극을 줄이고 세안이나 화장은 부드럽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이 안정되면 점차 편하게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1개월 이후부터 무리 없는 활동이 가능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8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