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부작용
냥냥H
2024.02.09
쌍커풀 수술한지 19일차 입니다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 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을 하였는데 제가 직장생활을 해야하다보니 한달을 쉴 수 없었어요.. 코 성형 할땐 한달..?정도는 쉬었던것 같은데 이번에는 쉴 수 없어서 일주일 뒤에 바로 일을 하였습니다 그것도 제 직장이 너무 힘든일이라 하루에 20시간이상 고개를 숙이고 하는일이고 쌍커풀 수술을 하면 정면을 보고 눈뜨는힘을 기르는게 중요한데 전 그럴 수 없어서 눈을 아에 감듯이 밑에만 보고 있거든요 그래서 라인이 잘 잡히지 않은것 같기도 하구요..코성형하고 낮아질까봐 눈과눈사이 콧대 앞쪽으로 당겨줬는데 그것도 하면 안된다길래 이미 이런행동도 쌍수 하고 나서 계속 지금까지 했던 행동들인데 그래서 그런지 앞트임 벌어지고 흉터생긴것 같아요ㅠ빨갛게 자국 흉터처럼 생겨졌더라구요 눈두덩이 위에 절개한 라인도 오돌토돌 뭐가 난것 처럼 되있어요 한달은 푹 쉬었어야 했는데 눈이라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수술하고 나서 바로 직장생활하면서 지금까지 오늘까지 거의 아직 한달도 안되었는데ㅠㅠ 3주넘게 21일 넘게 매일 20시간이상 고개숙이고 있고 90도로요ㅠ거의 인사하듯이 고개를 숙이고 있습니다 눈을 정면이 아닌 밑을보고 계속 있을경우 쌍커풀 라인 달라짐 이상해짐 흉터 벌어짐 지방이식 생착안됨 함몰 쌍커풀 부작용 등 생길까요..?제가 다른사람들과 말할때 부끄러워서 눈두덩이 수술부위를 손으로 계속 만지고 그랬어서 더더욱 불안합니다ㅠㅠ렌즈도 일주일 뒤부터 지금까지 오랫동안 20시간이상 착용하고 집오자마자 잠들어서 렌즈끼고도 매일 잤어요ㅠㅠ이런행동도 쌍커풀 부작용 생기겠죠..? 그리고 눈밑지랑 눈밑지방이식 한 부위에 화장해도 된다해서 엄청 두들기듯이 쎄게 손으로 두드리고 눈밑에 두드리듯이 그랬는데 지방이식 생착 잘 안되고 눈밑지도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나요..?이런행동들은 하루뿐만아니라 쌍커풀 수술하고 지속적인 행동 반복적인 행동으로 하루에 20시간이상 계속 그랬습니다 정말 안할 수가 없을정도로 그랬기때문에 더더욱 불안하네요ㅠㅠ 그리고 쌍커풀 수술하고 다음날?인가 미용실가서 마리감는겸 염색도 했는데 네이버보니까 염색도 안좋은거라는데..하 이미 해버린일이고 행동들이라서 부작용 올거같아요..라인이 안이뻐질거같아요ㅠㅠ 완전 절개를 해버려서 재수술 답도 없는데 너무 후회됩니다 일도 그만둘려고 하는데 이미 수술하고 해버린 행동들인데 늦었구나 싶구요..ㅠㅠ 어쩌죠..?제발 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 너무 불안하고 걱정됩니다 쌍커풀 라인 이상해지거나 부작용 생길까요..? 쌍커풀 라인이 이상해지고 흉터생길까봐 제일 걱정입니다 언제부터 편하게 일상생활 할 수 있나요ㅠㅠㅠㅠ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8.21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후 19일차는 아직 회복이 진행 중인 시기지만 눈을 오래 숙이거나 손으로 만지거나 렌즈·화장 등으로 자극을 주더라도 큰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은 낮습니다. 현재까지 하신 행동으로 쌍커풀 라인이나 눈밑 지방재배치·지방이식이 무너지거나 크게 변형될 가능성은 낮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붓기, 빨갛게 보이는 흉터나 피부 트러블은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자극을 줄이고 세안이나 화장은 부드럽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이 안정되면 점차 편하게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1개월 이후부터 무리 없는 활동이 가능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8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