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흉터연고

냥냥H

2024.02.07


쌍수 절개 눈밑지 눈매교정 눈밑 지방이식 한지 8일차입니다 제가 흉터땜에 노스카나겔 연고를 눈위에바르고 좀 두껍게 바르는편이에요ㅠ흉터랑 흉살이 너무 심해서요.. 근데 제가 앞머리가 있다보니 머리카락이 다 눈에 붙더라구요 연고가 좀 꾸덕해서인지 더 잘붙더라구요.. 그래서 머리카락을 떼면 그 쌍커풀 라인도 같이 떼지는 느낌? 살도 같이 떨어지는 느낌이였어요 연고땜에 머리카락이 눈위에 붙으니까 계속 제가 억지로 떼면 끈적해져서 쌍커풀 라인도 변화될까봐 좀 불안해서요ㅠㅠ 쌍수 절개 눈밑지 눈매교정 눈밑지방이식 후 노스카나겔 연고를 눈위에 두껍게 발라서 앞머리 숱이 많은데 앞머리거 다 달라붙어서 끈적해서 안떨어지는데 억지로 머리카락 뗐을경우 그래서 눈 살이 늘어날만큼 세게 억지로 뗐을경우 약간 느낌이 스티커 때는 느낌이고 밴드 떼는 느낌이에요 안떨어져서 억지로 뗐어요ㅠㅜ한번한 행동이아니라 계속 붙어서 여러번 그랬고 11시간 이상 그랬습니다 엄청 여러번이고 제가 계속 움직이니까 더 심하게 붙었어요.. 그럴행동을 할경우 눈 절개 벌어짐 앞트임 벌어짐 흉터 흉살 쌍커풀 라인 달라짐 등 쌍커풀에 안좋은 영향 끼칠까요? 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 진짜 너무 불안하고 무서워요ㅠㅠ 저 쌍커풀 라인 달라지고 부작용 생기면 어쩌죠..? 제발 답변 부탁드려요 진짜 너무 불안해요ㅠㅠ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그리고 제가 직업땜에 한달이아닌 8일차에 렌즈를끼고 하루종일 24시간동안 생활했는데 괜찮나요..?

의사 답변

박민우
박민우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4.02.07

답변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박민우원장입니다. 우선 쌍수 후 가급적이면 눈에 자극을 주는 행동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머리카락을 뗀다고 해서 라인이 변화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지속적으로 자극을 줄 경우 염증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렌즈 착용도 최소 한달 이후부터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수술 후 관리를 잘 해주셔야 재수술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김진현
김진현
14년차 전문의

서울 역삼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2024.02.07

답변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김진현 원장입니다. 흉터 연고 도포 후 머리카락이 붙고, 이를 떼는 것이 수술 부위에 악영향을 줄 것 같아서 걱정이신 것 같습니다. 사실, 그 정도의 장력으로 라인 자체가 바뀌거나 부작용이 생길 위험은 적다고 생각되지만, 너무 반복되는 것은 아무래도 환부에 좋지는 않겠죠. 흉터 연고를 많이 도포하신다고 말씀 주셨는데, 일반적으로 소량만 도포해도 충분히 효과를 보시는 경우가 많으니 면봉에 소량만 묻혀서 흉터 부위를 덮을 정도로만 바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렌즈 착용은 조금 이른 감이 있고 수술 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루 그렇게 생활하셨다고 해서 크게 문제될 일은 없어 보입니다. 단, 수술 부위에 변화가 있을시에는 수술 받으신 곳으로 내원하셔서 진료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