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주의사항 어겼을때
냥냥H
2024.02.07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한지 5일차 입니다 제가 일을 다녀야해서 정면이 아닌 밑을 보거나 고개를 숙이는 일이 많았어요 거의 하루에 절반이상이고 15시간이상은 고개를 숙이거나 밑을 보는데 눈를 부릅뜨고 정면을 보는게 아니라 밑에를 보니까 라인이 정확하게 잡히지 않을까봐 걱정이 되네요ㅠㅠ 오늘 하루뿐만아니라 2일차부터 지금까지 그랬습니다.. 렌즈도 막끼고 정면이아니라 계속 밑에만보니까 라인이 제대로 안잡히면 어쩌죠??ㅠㅠ렌즈착용한지도 2주 좀 넘은것 같은데 낄때마다 오랜시간 끼고 끼고 매일 착용하고 자요..22시간넘게 착용하는것 같아요.. 벌어지거나 흉터 생기거나 특별한 부작용 생길까요..?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후 하루뿐만 아니라 며칠이상 고개숙이고 다닐경우 정면이 아닌 밑으로만 처다봐서 라인이 제대로 안생길경우 하루에 15시간이상씩 밑에만 보고 고개숙이고 눈도 아래만봐서 라인이 정확하게 안생길경우 쌍커풀 라인 제대로 안잡힘 풀림 눈부작용등 안좋은영향 많이가서 부작용 올까요?? 그리고 렌즈끼고 잔적도 많은데 이것도 라인 안잡히거나 풀리거나 이상해 질 수 있나요..?? 눈밑지방이식 한 부위도 고개숙이지 말라고하셨는데 고개숙여서 머리감고 고개 숙여서 청소하고 고개숙이는일도 많고 하루에 오랜시간 기본20시간이상은 숙이고 있었는데 지방이식한 부위가 함몰되거나 생착이 안되거나 지방이 옮겨갈 수 있나요ㅠㅠ?? 일땜에 어쩔 수 없었는데 어쩌죠ㅠㅠ??? 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진짜 넘 걱정되고 불안하네요.. 성형외과 전문의 분들 답변 부착드려요ㅠㅠ
의사 답변

24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오프닝성형외과의원
2024.02.07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 원장입니다. 올려주신 내용들 모두 확인했습니다. 일단 수술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렌즈를 착용하고 주무신다던가, 많은 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는 행동 등 모두 수술 후 눈 관리에 좋지 못한 방법입니다. 고개숙이는 것은 일 때문이라 어쩔수 없지만 렌즈는 장시간 착용하면 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오늘부터라도 금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부작용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지금 하시는 것처럼 행동하신다면 눈 라인도 안이뻐질뿐더러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술은 잘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수술 후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그래야 부작용 없이 이쁜 라인이 만들어질수있습니다. 고개 숙이는 것도 사정상 어쩔 수 없다면 15~30분 간격으로 고개를 들고 눈에 많은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주세요.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2.07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용훈원장입니다. 쌍수 후 안내한 주의사항을 잘 지키지 않을 경우 아무래도 부작용 확률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최소 한달 이상은 관리 잘 하셔서 부작용이 없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