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주의사항 못지켰을때

냥냥H

2024.02.07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한지 5일차 입니다 제가 일을 다녀야해서 정면이 아닌 밑을 보거나 고개를 숙이는 일이 많았어요 거의 하루에 절반이상이고 15시간이상은 고개를 숙이거나 밑을 보는데 눈를 부릅뜨고 정면을 보는게 아니라 밑에를 보니까 라인이 정확하게 잡히지 않을까봐 걱정이 되네요ㅠㅠ 오늘 하루뿐만아니라 2일차부터 지금까지 그랬습니다.. 렌즈도 막끼고 정면이아니라 계속 밑에만보니까 라인이 제대로 안잡히면 어쩌죠??ㅠㅠ벌어지거나 흉터 생기거나 특별한 부작용 생길까요..?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윗트임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후 하루뿐만 아니라 며칠이상 고개숙이고 다닐경우 정면이 아닌 밑으로만 처다봐서 라인이 제대로 안생길경우 하루에 15시간이상씩 밑에만 보고 고개숙이고 눈도 아래만봐서 라인이 정확하게 안생길경우 쌍커풀 라인 제대로 안잡힘 풀림 눈부작용등 안좋은영향 많이가서 부작용 올까요?? 그리고 렌즈끼고 잔적도 많은데 이것도 라인 안잡히거나 풀리거나 이상해 질 수 있나요..?? 눈밑지방이식 한 부위도 고개숙이지 말라고하셨는데 고개숙여서 머리감고 고개 숙여서 청소하고 고개숙이는일도 많고 하루에 오랜시간 기본20시간이상은 숙이고 있었는데 지방이식한 부위가 함몰되거나 생착이 안되거나 지방이 옮겨갈 수 있나요ㅠㅠ?? 일땜에 어쩔 수 없었는데 어쩌죠ㅠㅠ??? 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진짜 넘 걱정되고 불안하네요.. 성형외과 전문의 분들 답변 부착드려요ㅠㅠ

의사 답변

이한얼
이한얼
24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오프닝성형외과의원

2024.02.07

답변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 원장입니다. 올려주신 내용들 모두 확인했습니다. 일단 수술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렌즈를 착용하고 주무신다던가, 많은 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는 행동 등 모두 수술 후 눈 관리에 좋지 못한 방법입니다. 고개숙이는 것은 일 때문이라 어쩔수 없지만 렌즈는 장시간 착용하면 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오늘부터라도 금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부작용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지금 하시는 것처럼 행동하신다면 눈 라인도 안이뻐질뿐더러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술은 잘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수술 후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그래야 부작용 없이 이쁜 라인이 만들어질수있습니다. 고개 숙이는 것도 사정상 어쩔 수 없다면 15~30분 간격으로 고개를 들고 눈에 많은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주세요.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18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아직 회복이 진행 중인 시기지만 눈을 오래 숙이거나 손으로 만지거나 렌즈 화장 등으로 자극을 주더라도 큰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은 낮습니다. 현재까지 하신 행동으로 쌍 커풀 라인이나 눈밑지방재배치·지방이식이 무너지거나 크게 변형될 가능성은 낮으니 크게 걱 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붓기, 빨갛게 보이는 흉터나 피부 트러블은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자극을 줄이고 세안이나 화장은 부드럽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이 안정되면 점차 편하게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1개월 이후부터 무리 없는 활동이 가능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