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거상수술 후 1년지났는데요

Euninin

2024.02.05


가슴 거상 및 확대수술한지 1년 좀 지났는데..혹시 예전처럼 다시 쳐지기도하나요..? 수술후 처음보다는 좀 쳐진것같아서요ㅜㅜ

의사 답변

서일범
서일범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2.06

답변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일범원장입니다. 가슴거상 및 확대수술 후에도 가슴처짐은 생길 수 있습니다. 원인은 다양합니다. 수술 후 불만족이거나 재수술을 희망하시는 경우 내원하셔서 직접 상담 받으신 뒤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이진호
이진호
15년차 전문의

부산 하단

뉴욕성형외과의원

2024.02.07

답변

안녕하세요. 에이비성형외과 이진호 원장입니다. 여러분들의 성형수술 궁금증, 제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AB. '가슴 확대거상술'이라고 보통 이야기하는데요 가슴에 보형물을 넣어서 볼륨은 보강하면서 처진 가슴의 위치는 다시 위쪽으로 잡아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수술 전 상태와 수술로 목표로 한 정도에 따라서 수술 후에 다시 처진 느낌을 다소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건 우리 몸이 중력이 작용해서 자꾸 아래로 내려가는 힘을 받기 때문인데요. 수술 직후보다 다소 처진 느낌이 드는 것은 보통 자연스러우나, 이것이 재교정이 필요한 정도인지 여부는 어떻게 거상술을 했으며, 목표를 잡은 정도에 따라서 판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유륜확대거상을 했는데, 수술후 처진느낌개선에 있어 한계를 느낀다면, 절개범위를 늘려서 수직절개나 또는 오자형 절개로 거상술을 다시 하는게 도움이 될수도 있구요. 다만, 가슴이 자연스러워지는 과정에서 약간의 처진 느낌이 생긴 것이라면 일반적으로 다시 교정하는 수술이 꼭 필요하진 않습니다. 그 판단을 환자가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수술받은 병원에서 1년차 경과를 한번 보시는게 어떨까 싶구요. 어쩌면 재교정이 필요치 않는 상태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 외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