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커풀수술 후 자주 울면 쌍커풀이 풀릴수도 있나요?
냥이6W1gy
2024.02.05
자주 우는편인데 쌍커풀수술한게 풀릴수도 있나요? 한번 울면 눈이 탱탱 부을 정도로 울어요. 저번주에는 하루도 빠짐없이 울었어요. 쌍커풀수술을 한 지 10개월 넘었는데 자주 울어도 비비지만 않는다면 쌍커풀수술한거에는 문제 안생길까요?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역삼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2024.02.05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김진현 원장입니다. 쌍꺼풀 수술은 혹시 이중매몰 수술법으로 시행 받으신걸까요? 보통 절개 방법으로 수술한 경우 풀릴 확률이 조금 줄어드는 것은 맞지만, 어느 방법의 수술이든 눈을 자꾸 비비는 습관이나 비비지 않을지라도 눈이 자꾸 부었다가 빠지는 변화의 폭이 큰 것은 소위 풀릴 확률이 높아지는 행위입니다. 자꾸 운다고 하셔서 안타까운데, 수술 부위 관리에도 좋지 않으니 가급적이면 안 그럴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24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오프닝성형외과의원
2024.02.06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 원장입니다. 운다고 해서 쌍꺼풀 라인이 바뀌진 않습니다. 눈을 많이 비빈다던지 자극을 심하게 주지 않도록 조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