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자연유착 쌍수 후 다래끼
쿼카5zSg5
2024.02.03
자연유착으로 쌍수 한 지 약 1달이 지난 상태입니다. 그런데 눈꺼풀에 콩다래끼가 나버렸습니다.. 안과에서 의사 선생님이 다래끼가 오래된 상태라고 말씀하시고 일단 약물로 치료해보자고 해서 먹는 약이랑 점안액? 두종류를 처방 받았습니다. 겉으로 볼 때는 티도 잘 안나고 붉게 염증 같은 증상은 가라 앉은 상황입니다. 이 약물로 진전이 보이지 않으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는데 쌍커풀 라인에 지장이 갈까요? ㅠㅠㅠ 안과 의사 선생님도 쌍꺼풀 수술을 했다고 하니 수술을 진행하는 데 있어 까다롭다는 뉘앙스로 말씀하셔거 더더욱이 불안하네요.. ㅠㅠ 다래끼 째는 수술을 하면 쌍커풀이 풀릴 수도 있나요? 그럼 재수술을 해야할까요..? ㅠㅠㅠㅠㅠ 너무 불안합니다.. + 이 상태로 불편하거나 아픈 게 없다면 그냥 내버려둬도 괜찮나요..? 외적으로는 티도 안나고 아프지도 불편하지도 않은ㄷㅔ 리스크를 감담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큽니다.. ㅠ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5.30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용훈원장입니다. 다래끼 제거하면서 자연유착 실이 끊어지는 경우 쌍꺼풀 라인이 약해지거나 풀릴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다시 고정하면 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다만 다래끼 제거 후 흉터가 생길수 있는데 그 경우 쌍꺼풀 모양에 영향을 줄수 있으니 재수술시 주의해야 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8.12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자연유착 쌍수 1달 차에 생긴 다래끼는 대개 쌍꺼풀 라인과 직접적인 연관은 적습니다. 다만 절개 위치나 절개 범위가 라인 근처라면, 수술 시 부위 자극으로 일시적인 붓기나 모양 변화가 생길 수 있으나, 쌍꺼풀이 풀리는 경우는 드뭅니다. 지금처럼 통증이나 불편이 없고 겉으로 티도 거의 없다면, 급하게 수술하기보다 경과를 지켜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오래 두면 재발하거나 흉터 조직이 될 수 있으니, 안과 진료는 주기적으로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