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냥냥H
2024.02.02
제가 쓰던연고 오큐프록스 라는 안연고를 이미 다써서 못바르고 있다가 다른병원에서 처방받은 토라빈덱스 안연고를 처방받았는데 발라도 될까요? 제가 지방에서 살아서 안연고 처방받으러 서울까지 갈 수 없어서요ㅠㅠ 실밥뽑고 계속 발라주라고 하셨는데 연고를 다써서 못발라주고 있었어요 못발라준지 5일정도 됐는데 괜찮을까요? 토라빈덱스 라는 연고 발라도 되나요?? 코도 성형해서 비절개로 했는데 코를 제가 자주파서 피도 난적이 꽤 있어가지구 토라빈덱스 연고 발라도 되나요?? 답변 부탁드려요ㅠ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5.30
사용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8.07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토라빈덱스 안연고는 감염 예방에 효과적인 약이라, 대신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기존에 처방받은 오큐프록스와 성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처방받은 병원이나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게 가장 안전합니다. 실밥 제거 후 5일간 연고를 바르지 않은 상황은 감염 위험이 있으니 최대한 빨리 연고를 다시 발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코 수술 부위도 자극받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가능하면 빠른 시일 내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