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푸바오웅댕
2024.02.02
가슴 수술 후 수술 당일 제외하고 3일째입니다. 가슴이 엄청 땡땡하고 어깨를 일자로 피려고 하면 살이 찢어질것 같은(?) 딴딴한 느낌이 나면서 통증이 지속됩니다. 조금만 45도로 누우려고 해도 가슴 골쪽 9-11시 방향에 통증이 심한데 이러한 통증은 언제 없어질까요? 땡땡한 느낌은 또 언제 괜찮아질까요? 혼자 눕고 일어나는게 가능한 시기는 언제인가요? 6일째 되는날 밤에 잠시 과외 알바를 가야하는데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할까요..?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 답변

27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4.02.05
안녕하세요. 에이트성형외과 김한조원장입니다. 수술 후 한달간은 옆으로 누우시면 통증이 동반되실 수 있어 바르게 누워 주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3,4일차부터 많이 붓기 시작하여 가슴이 많이 땡땡하고 부어있을 수 있습니다. 큰 붓기는 1~2달차면 거의 빠지며, 잔붓기는 서서히 시간을 두고 빠지므로 적어도 한달정도는 지켜보셔야합니다. 일상생활 및 대중교통 이용은 가능하시나, 사람과 부딪힐때 통증이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15년차 전문의
부산 하단
뉴욕성형외과의원
2024.02.07
안녕하세요. 에이비성형외과 이진호 원장입니다. 여러분들의 성형수술 궁금증, 제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AB. 우선 환자분의 현재 통증에 대해 가슴을 보지 않은 상태에서 "괜찮습니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그럴 수는 있습니다. 사람마다 달라서입니다. 의사마다 환자마다 매우 다양한 경우들이 있기 때문에 수술후 3일차에 가슴이 아주 많이 단단하고 환자분 표현처럼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분도 분명히 있을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 통증이 환자분에게 있을 수 있는 정도인지 판단은 수술해주신 선생님이 가장 정확하게 아십니다. 왜냐하면 보통은 1~2일차만 되도 가슴이 많이 편안해하고, 특별히 통증이 없는 분들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환자분의 가슴 특성을 가장 잘 아시는 주치의 선생님께 확인을 한번 받으시는것이 안전한 경우입니다. 혼자 눕고 일어나는 것은 보통은 3~4일 정도면 가능하시지만, 본인이 힘들때는 일주일까지 보호자에게 부축을 받으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순 가슴확대술은 대개는 6일차에 대중교통 이용에 특별히 문제는 없습니다. 집도의 선생님께 체크를 받아보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특별한 일없다고 통증은 좋아집니다" 이렇게 이야기들으시면 한결 마음이 안정되실 거에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 외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