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부작용 전문가 의견이 필요합니다
tweet7
2024.02.01
작년 6월 서울 00트 병원에서 코 성형을 했습니다. -수술 내용- 수술 전(1번 사진)에는 들창코도 화살코도 아니었음, 전 높이만 올리고 싶다고 했고 병원은 ”콧대 실리콘, 코 끝 귀연골+기증늑으로 문제를 개선하고 콧볼만 좀 줄일거다”라고 함. -수술 결과- 3개월 차부터 끝이 화살코처럼 눌리면서 오른쪽 코 끝은 동그랗게 연골이 튀어나왔고 왼쪽 코 끝은 휘어졌습니다. -현재 상황- 이 내용을 병원에 전달했고 병원도 위 문제들을 인정했습니다. -병원 주장- 1.하지만 병원은 제 피부가 땡기는 힘이 강해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내려간거라고 2.동의서 내용엔 무상 as 1년 안에 주관적인 모양 불만족은 안된다고 써있다. 3.“이렇게 당기는 힘이 강한 사람은 처음본다”, 예상하지못한 자기들 잘못도 있으니 ”재수술비는 안 받고 마취비 3백으로 as 해주겠다“고 합니다. -질문- 1.다른 병원에서도 현재 발생한 문제(화살코, 연골)들이 ‘주관적인 모양 불만족(동의서)‘ 부분에 해당되는 내용이라고 안내하나요? 2. 병원은 마취과를 불러야하고 그 비용이 3백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마취비용’이 3백만원이 드나요? 그 인건비를 환자가 부담해야하나요? 3. 만약 제가 무상 as 기간 지나서 다른 병원에서 했다면 제 코 상태에서 재수술을 하면 비용은 어느정도 나오나요? 4. 끝까지 무상 as 안해주면 피해 부분에 대해 환불 받으려고 합니다. 그땐 소송이 답 일까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8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