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성형 후 에스로반 연고
냥냥H
2024.01.31
코성형 하고 안연고를 다써서..또 처방전이 있어야 한다고 해서요ㅠ급한대로 에스로반연고를 코안에 듬뿍발랐는데 괜찮나요..?안연고 다쓴진 꽤 되서 에스로반 연고를 바르고 다녔습니다 코안 비절개 수술이라 콧구멍안에 바르고다녔어요 제가 면봉으로 코성형하고 코도 자주 파다 보니까 코안이 빨개져서 에스로반 연고 발랐는데 괜찮나요..? 이미 발랐는데..부작용 생길까요ㅠㅠ??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역삼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2024.01.31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김진현입니다. 처음에 처방 받으신 안연고는 타리비드, 에펙신 혹은 네오덱스 등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스로반 역시 항균제 성분이 포함된 연고로 바르시는데 크게 문제될 것은 없으나, 항균제가 바뀌는 것은 콧 속 환경을 바꿀 수 있으므로 자주 변경하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급한대로 사용하셔서 문제될 것은 없어보이지만, 가급 사용하시던 연고를 처방 받으셔서 도포 하시는게 좋을 것입니다. 사용하실 때도 듬뿍 바르실 필요는 없구요, 상처를 덮을 정도로만 면봉으로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8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