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화장 언제부터 가능인가요
클리오프로아이
2024.01.31
제가 1.6에 쌍수 절개 눈매교정 지방제거를 했는데 2.6에 화장해도 될까요? 한달 뒤에 하라는 말은 30일이 지나서 하라는 건가여? 2.6은 32일이긴 한데 ㅠ 그래도 좀 신경 쓰여서요 부기 관리는 맨날 하고 있어요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역삼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2024.01.31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김진현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1달 내외 (30일, 31일, 32일... 하루 이틀 차이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부터 화장을 하시는 것은 크게 상관 없습니다. 사실 수술 후 기간보다는 수술 후 눈의 상태가 중요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수술 후 경과 상에 특별한 문제가 없으셨다면 2월 6일에 화장을 하시는 것은 별로 문제될 것은 없어 보이네요. 물론 환자분들마다 수술 받은 방법, 눈의 상태 등이 다르므로, 많이 걱정되시면 상담을 통해 확인 받으시는게 아무래도 정확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4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오프닝성형외과의원
2024.02.01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원장입니다. 최소 3주, 안전하게는 4주정도 지난 후 화장하는게 좋습니다. 2월6일이면 화장은 해도 괜찮으나 지울때 눈을 세게 누르거나 문지르면서 지우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