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성형 후 에스로반 연고
냥냥H
2024.01.31
코성형 하고 안연고를 다써서 제가 비절개수술로해서 코안에 에스로반 연고를 지금까지 계속 발라줬는데 괜찮나요..?면봉으로 코안을 너무 자주파서 빨개져서 에스로반을 좀 오랫동안 발라줬거든요ㅠㅠ 괜찮을까요..??ㅠㅠ콧구멍안이랑 좀 깊숙하게 면봉으로 에스로반 연고를 발라주었습니다..코성형한진 한달 조금 지났습니다..ㅠㅠ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역삼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2024.01.31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김진현입니다. 같은 질문을 주신 것이 있어, 해당 글에 도움 되실만한 답변을 드렸습니다, 에스로반도 좋은 항균제이고, 한 두번 에스로반을 발랐다고 하여 문제될 것은 없어보이지만, 약이 바뀌는 것은 아무래도 좋지는 않기 때문에 사용하시던 약을 처방 받으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2.01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김준형원장입니다. 코성형한지 한달 조금 지나셨으면 에스트로반 연고는 굳이 바르시지 않아도 됩니다. 바르셔도 크게 문제될 것은 없지만, 가급적이면 병원에서 처방받은 연고를 사용하시길 권장하며, 수술한 병원의 안내에 따라 관리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면봉으로 수술 부위를 너무 자극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