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지+눈밑 지방이식 후 고개숙임
냥냥H
2024.01.31
쌍수 절개 눈매교정 눈밑지 눈밑 지방이식 한지 7일차이고 오늘 실밥을 뽑았습니다 간호사분께서 절대 고개숙이지 말라고하셨는데 쌍수 하고 당일날도 제가 모르고 고개숙이는 행동들을 좀 했거든요..그뒤로 지금까지 고개를 안숙일 수가 없었어서 고개숙이는행동을 많이 했어요ㅠㅠ 청소 한다던가 특히 휴대폰 볼때요..제가 직업상 숙이고 하는일이라서..쌍수후 일주일 넘게 고개숙이는 행동들을 한것 같은데 혹시 눈밑 지방이식 한 부위나 쌍커풀 수술한 부위에 안좋은 영향 끼칠까요..?ㅠㅠ지방이식 생착이 안된다던가 라인이 잘 안잡힌다던가..지방이식 한 부위가 옮겨간다던가.. 부작용들이 생길까요..? 그리고 제가 숙여서 머리를 감는데 서서 감으니까 제대로 감질 못해서 찝찝 하던데 언제부터 머리를 숙이고 감을 수 있을까요..? 넘 걱정되고 불안하네요..의사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1.31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용훈원장입니다. 눈수술 후 붓기는 보통 아래쪽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빠른 회복을 위해 가급적이면 고개를 숙이지 말라고 안내한 것 같습니다. 고개를 아예 숙이지 말라는 것이 아닌, 잠깐 잠깐은 숙인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편하게 일상생활 하시되 수술 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유의하고, 회복기간에는 붓기가 빠르게 빠질 수 있도록 신경써서 관리해주는 것이 도움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18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아직 회복이 진행 중인 시기지만 눈을 오래 숙이거나 손으로 만지거나 렌즈 화장 등으로 자극을 주더라도 큰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은 낮습니다. 현재까지 하신 행동으로 쌍 커풀 라인이나 눈밑지방재배치·지방이식이 무너지거나 크게 변형될 가능성은 낮으니 크게 걱 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붓기, 빨갛게 보이는 흉터나 피부 트러블은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자극을 줄이고 세안이나 화장은 부드럽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이 안정되면 점차 편하게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1개월 이후부터 무리 없는 활동이 가능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