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유착 떨어짐
채끼라웃꿍
2024.01.30
매몰 자연유착 3주차이고요 새벽에 눈에 힘을 줬는데 오른쪽 눈에서 뚝 소리와 함께 눈이 엄청 뻐근해지고 땡땡해지고 아팠는데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눈을 보니 왼쪽 눈에 비해 라인이 좀 낮아져 있어서 당황했습니다 그저 붓기가 빠진걸까요? 그리고 눈 뜰때 딱소리가 난 눈 쪽에서 눈을 감으면 느슨해지는 느낌이고 눈을 뜰 때는 눈 두덩이 쪽에서 착착하는 느낌과 이물감이 느껴지기도합니다 혹시 유착이 떨어진거나 느슨해진 것일까요? 너무 걱정되네요..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4.01.31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박민우원장입니다. 걱정되시는 경우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료 보시길 권장합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히트성형외과의원
2024.12.10
안녕하세요. 히트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유상수입니다. 수술 후 뚝하는 소리가 느껴진 후 라인이 풀린것이 아닐까 걱정이 많으신듯합니다. 수술 후 쌍꺼풀을 잡아주는 녹지않는 실이 눈안에 위치하게 되는데 이 실이 끊어지는 경우 비슷한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이 있는 조직에서 이탈이 되는 경우에도 뚝 소리 나는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실이 끊어지는 경우에는 라인 자체가 풀어질 가능성이 매우 크고 수술후 6개월 이내 발생했다면 그 가능성은 더 증가합니다. 그러나 실의 손상없이 조직에서의 이탈만 있는 경우에는 라인이 완전히 풀어지기 보다는 라인이 흐려진다거나 디자인 된 라인이 아닌 다른 라인으로 잡힐 수 있습니다. 우선 붓기가 다 빠지고 라인이 자리를 잡기까지 기다려보았다가 평가를 해보아야 합니다. 히트!!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