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냉찜질 온찜질
냥냥H
2024.01.30
쌍수 절개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눈매교정 한지 7일차 입니다 수술하고 3일동안 냉찜질 해줘야 했는데 너무 바쁘고 까먹어서 하루에 한번만 해주고 2일차 까지만 해주고 그뒤로 냉,온찜질을 한번도 해준적이 없습니다.. 제가 지방이식도해서 찜질 해주면 안된다길래 더 그런것 같아요ㅠㅠ 혹시 냉,온찜질 안하면 쌍커풀 라인 달라지거나 부작용.. 생길까요..?성형하고 다음날?까지 냉찜질 한번하고 그뒤로 정말 한번도 안해줬어요ㅠㅠ저 쌍수 부작용 생기고 라인 달라질까요..?ㅠㅠ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의사 답변

24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오프닝성형외과의원
2024.01.30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원장입니다. 부작용이라기 보다는 멍과 부기등 쌍꺼풀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증상들의 회복이 더디게 됩니다. 절개했기 때문에 수술 부위에 회복이 더 더디게 되고 외부적인 자극이 있다면 염증도 생길 수 있으니 꾸준히 찜질을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4.01.30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박민우원장입니다. 냉찜질 온찜질을 안했다고 하셔서 부작용이 생기거나 라인이 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멍이나 붓기 등이 더디게 빠질 수 있습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