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지+눈밑지방이식 후 머리감기

냥냥H

2024.01.30


눈밑지랑 눈밑지방이식 쌍수절개 눈매교정까지 7일차 입니다 간호사분이 수술당일날 고개 절대 숙이지 말라고 하셨는데 그럴 수가 없었어요ㅠㅠ 직업상 숙이는 행동들을 좀 많이 했었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머리를 원래 숙이고 감는데 언제부터 숙이고 감을 수 있을까요..??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절개 눈매교정 하고 오랫동안 숙이고 다니거나 숙이는행동들을 많이 했을경우 혹시 눈밑지방이식 한 부분이 생착이 잘 안된다거나..옮겨간다던게 눌린다던가 부작용 생길까요..?

의사 답변

이한얼
이한얼
24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오프닝성형외과의원

2024.01.30

답변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원장입니다. 머리를 밑으로 숙이는 행동을 금지하는 것은 안압이 올라가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코를 세게 풀거나 고개를 심하게 흔들기 등 머리 숙이는 행동도 2주 동안은 멈춰주셔야 합니다. 피치못할 사정으로 머리를 숙이는 상황이 생기더라도 안압이 올라가는 느낌이 들면 고개를 들어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25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아직 회복이 진행 중인 시기지만 눈을 오래 숙이거나 손으로 만지거나 렌즈 화장 등으로 자극을 주더라도 큰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은 낮습니다. 현재까지 하신 행동으로 쌍 커풀 라인이나 눈밑지방재배치·지방이식이 무너지거나 크게 변형될 가능성은 낮으니 크게 걱 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붓기, 빨갛게 보이는 흉터나 피부 트러블은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자극을 줄이고 세안이나 화장은 부드럽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이 안정되면 점차 편하게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1개월 이후부터 무리 없는 활동이 가능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