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보형물 선택
냥이hD53A
2024.01.29
살성이 단단한데 촉감이 자연스럽길 원하면 비슷한 질감의 모티바를 선택하는게 낫나요 말캉한 멘토엑스트라를 선택하는게 낫나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부산 하단
뉴욕성형외과의원
2024.01.30
안녕하세요. 에이비성형외과 이진호 원장입니다. 여러분들의 성형수술 궁금증, 제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AB. 사실 보형물의 선택 만으로 수술 후 촉감이 100% 결정되지는 않습니다. 수술에 사용한 평면(즉, 보형물의 삽입위치)와 박리 범위 그리고 피부층 및 피하지방층의 두께 및 성상 등이 함께 촉감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단편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려우며, 다만 "확장(expansion)"이 일어나기 어려운 형태의 가슴에서는 보형물 삽입 후 가슴 촉감이 매우 타이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살성이 말랑하지 않고 단단한 편이면 촉감이 쉬이 자연스러워지기 어렵지요. 이런 경우에는 나노텍스처 보형물(예; 모티바) 보다 스무스 보형물(예; 멘토)가 수술 후 촉감이 보다 자연스러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특정 보형물의 선택 외에도 다양한 변수가 있기 때문에 가슴 형태에 따라 전문의의 정확한 상담과 수술계획 의견을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 외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우아성형외과의원
2024.02.02
안녕하세요. 우아성형외과 박영지 원장입니다. 살성이 단단하다는건 객관적으로 평가하기는 힘듭니다. 다만 피부의 진피층이 두꺼운 경우 피부가 단단하다고 느끼실 수 있으며 진피층의 두께에 따라 피부의 늘어나는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보형물 수술 후 촉감이 좋으려면 기본적으로 내가슴조직이 많거나 보형물을 작게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피부 두께와 가슴조직의 양을 정확하게 측정하는게 중요하며 그에 맞는 보형물의 타입과 재질, 사이즈를 결정하는게 촉감을 좋게 가져갈 수 있는 올바른 방법입니다. 모티바와 멘토엑스트라 두 보형물 모두 충전률이 비슷하므로 눌렀을때의 촉감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직접 만졌을때 모티바가 단단하게 느껴진 이유는 껍질의 두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몸 안에 들어가면 두 보형물 모두 촉감이 좋습니다.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