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 보형물과 살성의 관계

냥이hD53A

2024.01.29


살성이 단단한 편인데 가슴수술 후 촉감이 자연스러웠으면 좋겠어요 모티바 넣으면 너무 땡땡할까요? 아니면 기초 자산이랑 살성 비슷해서 더 자연스러울까요? 멘엑이 말캉말랑 하대서 멘엑 넣고 싶은데 멘엑이랑 제 살성이 달라서 이질감때문에 더 티날까봐 고민입니다. 결국 촉감이 자연스러우려면 탱탱해도 살성이랑 비슷한거 넣기 VS 자산이 단단하니 보형물이라도 말랑한거 넣어서 촉감 챙기기 뭐가 낫너요,

의사 답변

이진호
이진호
15년차 전문의

부산 하단

뉴욕성형외과의원

2024.01.30

답변

안녕하세요. 에이비성형외과 이진호 원장입니다. 여러분들의 성형수술 궁금증, 제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AB. 현재 상황에서 보형물을 과연 몇 cc 정도 넣을 것인지, 그리고 어느 정도의 볼륨이 추가적으로 가슴에 들어갈 것인지 그리고 수술에 사용한 평면(즉, 보형물의 삽입위치)와 박리 범위 그리고 피부층 및 피하지방층의 두께 및 성상 등이 종합적으로 영향을 끼쳐서 촉감을 결정합니다. 결론적으로 기존 가슴 느낌과 비슷한 비슷한 결의 보형물이 도움이 될 수도 있고, 반대로 말랑한 느낌을 보강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촉감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1. 보형물을 몇cc 쓸것이며, 2. 박리는 어떻게 할 것이며, 3. 살성이 단단하다면 피부 두께는 두꺼운지 아니면 보통인지 그리고 4. 보형물은 이중평면을 통해 근육 padding을 얻어서 수술할 건지 또는 근육이 방해가 될 수 있으면 근막하로 할것인지 등등의 종합적인 수술계획이 자연스러운 촉감을 얻는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단순히 보형물의 선택만으로 자연스러운 촉감이 된다고 생각하기보다 종합적인 수술계획을 통해 촉감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려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 외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형민
이형민
2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서진성형외과의원

2024.02.26

답변

사실 기초자산이 없다면 어떤 보형물을 넣어도 그렇게 보일겁니다. 더더욱 라운드한 형태가 더 돋보일수있기때문에 그나마 모티바로 하면 모양상에서 조금더 유리할수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은 직접 대면 상담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3D가상성형으로 미리 체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