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졸리고 매서워 보이는 눈매 시술 어떤 걸 해야할까요?

뚜뚜또또띠

2024.01.28


후기 사진 1

5년 전쯤 앞트임과 눈매교정, 부분절개 쌍커풀 수술을 했는데 너무 눈이 당기고 졸립니다 (특히 겨울에요..) 그리고 눈을 똑바로 떠도 사진과 같이 눈동자가 절반만 보이고, 너무 피곤하고 당김 느낌이 심해요. 쌍커풀도 자세히 보면 라인이 퉁퉁하고 자연스럽지 않으며 시작점이 좌우대칭이 아닙니다. 다시 눈매교정 또는 쌍커풀 재수술 등을 고민해봐도 눈썹과 눈 사이 거리가 너무 좁아서 가능할지도 모르갰습니다.. 앞트임 역시 제가 수술 당시 최대한 티안나게 해달라고 요청했는데 이를 의식해 앞머리를 밑으로 빼 오히려 더 답답해보이는 것 같아요. 눈 앞머리의 위치를 올리면서 약간만 더 틀 수도 있을까요? 뒷트임, 윗트임 등도 가볍게 고려중인데 조언 부탁드려요. (이마거상 등 눈 이외 수술은 추천받지 않습니다)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01.28

답변

눈매교정이 거의 잘 되지 않아 보이는 상태입니다. 질문자분은 눈썹과 눈의 간격이 매우 짧고 안구가 약간 안쪽으로 들어간 눈이기 때문에 눈매교정이 제대로 되면 눈과 눈썹사이가 거의 붙게 되고 쌍수라인은 완전한 속쌍꺼풀로 밖에 될 수 없는 눈입니다; 쌍꺼풀도 풀리기 쉬운 눈이고 속쌍으로 될 수밖에 없고 쌍수를 하면 눈두덩이가 더 두툼하게 될 수 밖에 없는 상태입니다. 웬만하면 쌍수없이 무쌍으로 눈매고정을 하는 게 더 자연스럽고 예쁜 눈으로 될 수 있을 듯 싶은데 직접 상담를 해야 설명이 더 가능할 것입니다. 앞트임도 기존에 별로 많이 트지 않아서 여전히 미간간격은 넓고 앞머리는 많이 막혀보입니다. 이전의 수술이 전반적으로 좋은 전후효과를 주지 못한 듯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박범
박범
1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뷰라밸성형외과의원

2024.01.29

답변

안녕하세요. 뷰라밸성형외과 박범원장입니다. 사진상으로 정확한 판단은 어려우나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 수술을 해서 눈을 좀더 잘 뜰수 있도록 해주어야할것으로 보입니다. 윗트임을 동시에 진행하여 앞쪽 쌍꺼풀 라인이 좀더 잘 드러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