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 후 스포츠브라
EnbEb
2024.01.28
현재 20일정도 됐습니다. 모티마 데미 겨절로 했구요 스포츠브라 나이키애서 앞지퍼 달린걸샀는데 스포츠브라 특성상 좀 조이고 많이 모아주는 느낌이 있는데 괭찮은건가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01.29
절대로 가슴 보형물을 가슴 안쪽으로 밀어 모아주는 식의 속옷을 착용하면 안됩니다. 보형물이 안쪽과 밑쪽으로 밀리면서 가슴모양에 변형이 오게 된답니다.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부산 하단
뉴욕성형외과의원
2024.01.31
안녕하세요. 에이비성형외과 이진호 원장입니다. 여러분들의 성형수술 궁금증, 제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AB. 스포츠브라는 임의로 사용하시는 편보다 반드시 수술하신 선생님께 확인받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환자들에서 가슴수술 후 환자분들의 브라 종류를 사용시기별로 차이를 둬서 쓰는 편인데요. 그 이유는 브라 사용을 시기별로 적절하게 하지 않으면 보형물의 위치 이상을 유발하는 쪽으로 자극이 가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새가슴이 아니라 오목가슴 형태의 흉곽에서는 수술 초기에 강하게 모아주는 브라를 사용할 경우에 집도의의 예상치보다 가슴골이 너무 많이 모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환자분이 스포츠 브라를 쓰더라도 몇번째 칸을 쓰는게 적절한지는 한번 체크해드리는 편입니다. 보형물 주위로 피막이 형성되는 2~3개월동안의 속옷 착용에 대해서는 선생님들 모두 각자의 방법이 있으신 편이어서 환자분께도 한번 확인받고 쓰시는게 어떨까 조언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 외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