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 후 유두통증
EnbEb
2024.01.26
가슴은 겨절로 햇는데 유두가 아직 많이 부어있는지 통증이 너무 심해요 2주차라 일반 노와이어 속옷 착용하고있는데 유두가 눌려서 더 아픕니다 왜 이런건지 언제쯤 괜찮아지는건가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부산 하단
뉴욕성형외과의원
2024.01.31
안녕하세요. 에이비성형외과 이진호 원장입니다. 여러분들의 성형수술 궁금증, 제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AB. 보통은 가슴확대 2주차면 통증이 많이 심하지는 않을 시기이지만, 통증은 환자의 개인차가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시기라 유두 통증이 아직 있다고 그것만으로 걱정많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슴수술후 유두는 감각이 과활성화되어서 "보다 쉽게" 예민해지고, 쓰린 느낌 / 통증 감각이 충분히 예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 지나면 분명히 좋아집니다 ! 걱정 마시구요. 유두가 눌려서 건드려질 때마다 통증이 너무 심해서 일상생활 힘드시면 유두를 보호할 수 있게 패치나 부드러운 면 종류도 살짝 대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통증의 정도가 일반적인 정도인지는 전반적인 경과에 대해서는 집도의 선생님께 체크를 중간중간 받아보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 외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서진성형외과의원
2024.02.26
수술 후 과민반응으로 인해 충분히 그럴 수 있습니다. 눌려있으니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괜찮아 질 겁니다. 대부분 3개월까지는 불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술 후 경과차 수술하신 병원에 방문하실텐데 집도의에게 진료받고 추가적인 조치가 가능하다면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