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위 지방 2차 이식후 수영
여우AEkgT
2024.01.18
쌍수하고 지방이식한지 두달 되었는데 다음주로 지방이식 남은거 이식하러 갑니다 나중에 수영 다닐 예정인데 지방이식하고 수경쓰면 안되려나요..?ㅠㅠ 얼마 있다가 수영해야하는지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티오피성형외과의원
2024.01.18
안녕하세요 지방이식 부위가 어디인지 안나와있어서 풀페이스 이식을 하셨다고 가정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지방이식 후에는 외부의 압력에 의해 모양이 변화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물안경, 조이는 모자,머리띠 등을 일정기간 피하라고 권장드립니다. 물안경의 경우 이마, 눈밑, 앞볼 부위등이 압박되어 수술후 모양이 변형될 가능성이 있을듯 합니다. 모양이 변형되지 않는 보장된 정해진 기간은 없지만 우선 2개월 정도 생활하면서 눌리는 것을 조심하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아이성형외과의원
2024.01.19
강남 재봉틀 리아이 성형외과 전효진 원장입니다. 눈두덩이 지방이식의 경우 이식 부위가 수경에 눌리게 되므로 수영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8주~12주가 지나면 조직학적으로 이식된 지방이 완전히 생착이 되서 변화가 없다고 말하는 연구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