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자해 후 손목흉터가 고민이에요. 흉터제거약 바르고 있는데 좋아질까요?

힌두기리

2024.01.16


자해를 했는데 손목흉터가 고민이에요. 3개월 안됐고 유리로 그어서 심하게 흉터가 있어요 남들이 안좋게 볼까봐 빨리 지우고싶은데, 흉터제거약 바르고 있는데 좋아질까요? 아니면 수술해야되나요?

의사 답변

안성열
안성열
31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의원

2024.01.16

답변

안녕하세요.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 대표원장 안성열입니다. 자해흉터로 인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시겠습니다.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대략적인 답변 드려보겠습니다. 흉터의 경우 흉터의 폭과 함몰 정도, 융기된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흉터의 폭이 넓을 경우 흉터부위를 절개하여 없애고 정상피부끼리 미세 봉합하여 가느다란 선상의 흉으로 만들어 주는 절제술이 일반적입니다. 수술 후 3개월까진 흉이 붉은색으로 심하게 보이며 그 후 서서히 좋아져서 대략 9개월 정도 지나면 붉은색은 없어지고 하얀 선상의 흉으로 남게 됩니다. 수술을 원하지 않거나 수술 흉터의 선이 가늘고 함몰이나 융기(튀어나오는 것)가 없다면 프락셀 흉터레이저 치료를 한 달 간격으로 최소 10~20회 정도 꾸준히 치료하여 호전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흉터레이저 치료 (프락셀 흉터레이저)는 흉터의 크기를 줄이지는 못하지만 흉터의 울퉁불퉁한 표면과 하얗게 반질거리는 현상을 호전되게 하므로 효과적입니다. 꾸준히 치료하시게 되면 주변의 정상조직과 대조되어 보는 것을 줄여 흉터가 많이 호전될 것입니다. (한번의 치료로는 큰 효과를 보시기가 힘듭니다.) 감사합니다.

이정우
이정우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앤리성형외과의원

2024.01.16

답변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정우원장입니다. 흉터 제거 레이저와 주사시술을 병행하시면 개선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초기에 빠르게 제거 시술하셔야 흉이 남지 않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