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보형물제거 궁금해서요
호호호mz3
2024.01.10
코 3번 수술 후 3년전 마지막으로 한 수술인데 최근들어 코 안에 냄새가 심해져서 병원을갔는데 코 끝 자가늑연골로 했는데 석회화가 됐다고 하네요 그리고 코 안에 면봉으로 정리한다고 면봉을 넣으면 오른쪽 코안에 딱딱한 무언가가 걸리는거 같은데 만지면 아프진 않아요 보형물 이랑 연골 전부 제거 하는게 낫겠죠??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앤리성형외과의원
2024.01.10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정우원장입니다. 네, 자세한 것은 직접 봐야겠지만 제거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4.01.10
코끝 부분은 자가늑연골로 하셨으며, 붓는 등의 직접적이 염증반응이 관찰되지 않으면 석회화되었다는 이유로 제거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가늑연골은 채취 전에도 부분적으로 석회화가 된 경우가 많으며, 이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코 내부의 냄새는 계절적/환경적인 요인일 수 있으므로 비강세척 혹은 약을 복용함으로서 증상 호전 여부를 확인 후 보형물 제거 등으로 고려해보는 것이 가장 바람직할 것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