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토끼C4SG6

2024.01.06


안녕하세요! 제가 23년 9월에 눈밑꺼짐때문에 필러를 맞았습니다. 20년 1월에 눈밑 전체가 아닌 눈물고랑에만 필러를 맞고 너무 만족스러웠고, 필러가 거의 다 없어져서 23년 9월에 다른 병원으로 필러를 맞으러 갔습니다. 눈물고랑 필러를 맞으러 왔다고 했는데 눈 밑이 너무 꺼져서 눈 밑 전체에 필러를 놔주셨습니다. 원래부터 한쪽이 더 꺼져있음을 강조하고 맞춰달라고 말했고 의사선생님께서도 인지하셨습니다. 보통은 캐뉼라 들어갈 구멍을 한두개 뚫는데 시술을 하다가 눈물고랑쪽을 더 채워주시겠다고 눈물고랑 라인대로 짧은 바늘을 이용해서 꼼꼼히 채워주신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시술 후 양쪽이 짝짝이로 채워져서 눈물고랑은 그대로 꺼져있고, 눈물고랑 기준으로 그 윗부분이 한쪽은 꺼져있고 다른 한쪽은 튀어나와있습니다. 시술 후 2주 정도 지났을 때 병원에 가서 물어봤는데 몰딩을 해도 모양이 많이 변하지 않고, 눈물고랑을 채우고 싶으면 앞볼필러를 추가로 맞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처음부터 눈물고랑을 채우고 싶었던 거라고 하니 그부분은 눈밑필러랑 다른 필러를 써서 앞볼필러를 추가로 맞아야 한다고 하시는데 제가 20년도에 다른 병원에서 맞았을 땐 딱 눈물고랑만 맞았던 경험이 있어서 이해가 가지 않았지만 병원마다 의사마다 다를 수 있고 전문가 말이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눈물고랑은 그렇다고 치고 양쪽을 짝짝이로 채워준 건 어떻게 된 건지, 한쪽이 너무 튀어나와있다고 하니 원래 짝짝이였어서 맞추려고 생각하고 하긴 한건데..라고 하시며 한두달이 지나면 필러가 조금 퍼진다고하며 그냥 돌려보내셨습니다. 그 이후로 세달이 지났는데 보는 사람들마다 어디서 맞고 왔냐고 퉁퉁 부어보인다고 합니다ㅠㅠ 병원에 다시 가서 리터치를 받거나 필러를 녹이거나 하고 싶은데 다른 선생님들이 보셔도 이게 잘 된 건지 궁금하네요ㅜ

의사 답변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1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