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양손이 칼에 베여 수술한 사람입니다.

힌두기리

2023.12.29


양손 칼에 베여 수술한사람입니다. 양손이 칼에 베여서 신경접합 수술까지 한사람입니다. 왼손 2번째 손가락 관절부위에 4센치 가량 오른손 손안으로 6센치가량 찢어졌구요. 왼손이 심한데 2번 째 손가락 바닥 쪽으로 찢어져서 상처가 아물었는데 아문 상처가 딱딱히 굳어서 물건집을때도 고통이 따르고합니다; 이게 베인상처 때문에 아픈건지 아니면은 이 굳어진 상처때문에 아픈건지는 정확하게 제가 판단을못하겠는데요. 아무래도 이 굳어진 상처가 여린살 사이에 박혀서 물건 집을때 고통이있는거같습니다 (개인적 소견) 이런경우 관절부위에있는 굳은살과 손가락 바닥의 굳은 살때문에 움직이기도 불편하고 아픈데, 상처가 아물면서 굳어진 이 살을 제거할수있을까요??

의사 답변

안성열
안성열
31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의원

2023.12.29

답변

안녕하세요.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 대표원장 안성열입니다. 질문자님 말대로 상처가 있는 부분에 가벼운 물건을 집거나 들때에 통증이 있다면, 상처에 대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처가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정도면 완전히 흉이 자리 잡은 상태가 된 것이 아닙니다. 흉이란 것은 상처가 생기고 3개월까진 더욱 심해집니다. 그 후 서서히 좋아져서 6~9개월 정도 되면 붉은 색소나 흉 부분이 많이 호전됩니다. 상처가 아물고 난 후 경미한 흉터가 생길 경우 최소 6개월 정도는 흉터 관리 연고를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통증이 계속 이어진다면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상담받아 보실 것을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1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