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재수술후 비대칭 짝짝이
무슨일이야익ㅣ
2023.12.15
보형물 파손으로 재수술한지 1달정도되었는데 한쪽은 작아지고 밑선도 안맞고 윗볼륨도 안맞고.... 높은쪽 누르면서마사지? 내리면서 지켜보자는데 이건 도저히 6개월이지나도 내려오지도안을거같은데 다시 재수술해야될까요? 밑절은 방이 자리잡혀서 잘안움직인다는데 높이맞출수있을까요? 윗가슴같아질까요?
의사 답변

27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3.12.15
안녕하세요. 에이트성형외과 김한조원장입니다. 붓기가 양쪽 똑같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양쪽 사이즈 및 윗볼륨이 다르게 느껴지실 수 있으나, 수술 시기로 보아 현재 붓기 및 윗볼록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은 시기라 경과를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재수술을 하게 되신 다면 6개월 이후에 가능합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3.12.19
지금 정확한 상황은 알 수 없지만, 수술 후 1달 정도라면 아직 지켜볼만한 시기입니다. 밑선 절개의 경우 밑선을 고정시키는 봉합을 하기 때문에, 밑선 높이는 변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슴을 평가할때, 밑선 높이, 유두의 위치, 밑선과 유두사이의 길이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하므로 현재 모양에 대해 다시 한번 집도의랑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