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심쿵이멍멍

2023.12.13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눈밑지방재배치받은지 5일째인데 일하다가 눈앞이안보이더니 저렇게 피 철철남 바닥에 다 떨어질정도로 .. 일끜나고 아침일찍 병원가서 원장이랑 한바탕했어요 저사진은 과거고 지금은 괜찮지않냐 자기가괜찮다는데 왜 자기말못믿냐하네요 믿고안믿고를 떠나서 왜 저렇게까지 피가나는건지 알고싶은데 지가 어케아녜요 ,,피난다고 말했지않냐 기억못하냐고 그러길래 베게에조금흘릴정도로 난다했지않았냐, 앞이안보일정도로 이렇게 난다고 설명못들었다 내입장에선 얼마나 무섭겠냐니까 자기가 1부터100까지 설명해야되냐고 그러네요 난 진짜잘못된지알고 너무무섭고 또 이렇게까지 피날까봐 두려운데 한달안으로 또 날수도있다네요 ,,또 이렇게 피가흐르면 대처법은 설명도안해주고 원래그런거다?라는식으로 말하는데 이렇게까지 피 흘리신분 있나요 자기랑 싸우러왔냐고 제가 이상하다고 딴병원가라 이런식으로 나오네요 그 후에 실장님이랑 얘기해서 좀 가라앉았지만 사과를 떠나서 이유도 정확하지도않고 대처하는것도없고 오히려 가스라이팅하던데 제가 예민한것일까여?? 간호사분들도 눈에서 난게맞아요? 라고하던데 제가 역으로 간호사분한테 물어봤거든여 선생님이였으면 원장님이 괜찮아여 하면 네~ 할수있냐고 그분도 첨에 대답안하더니 환자분은 처음있는일이고 자기들은 여러경우들을 봤다 하던데 그럼 피가 눈에서 난거냐고 왜물어보는지 .. 마지막사진은 피나면서 나온건데 저건 뭐냐니까 지가어케아녜여 제 눈에서 나온거겠지 이런식이네여 저정도 피 나는게 정상적인 반응일까요? 진짜 저정도 피 나도 부작용걱정안해도될까요?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12.13

답변

안녕하세요 의료진이나 병원측 스텝들과 정상적인 의사소통이 잘 되었는지 의문스러울정도의 설명글인 듯 싶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나 밑트임, 눈밑지방제거 등의 눈의 결막을 째고 진행하는 모든 수술에서는 결막절개부위의 실핏줄에서 수술후 출혈이 발생할 가능성은 언제든지 있답니다. 아주 조금씩 새는 듯한 출혈도 바깥쪽으로 눈물과 함께 섞여 흘러내리면 환자입장에서 겁날정도로 흐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결막부위에 출혈이 생길 경우에는 출혈이 있는 쪽의 눈을 감고 거즈나 티슈 등으로 눈을 압박하는 것을 4-5분이상 해주게 되면 대부분은 지혈되어 멎게 됩니다. 하지만 출혈이 3번이상 반복되면 병원에 방문하여 출혈점을 찾아 매우 간단하지만 전기 소작기로 그 부위를 지혈을 해주는 게 더 나을 것입니다. 결막부위 출혈은 수술결과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고 지혈되면 끝나는 것이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해 걱정할 것은 전혀 없습니다. 이라한 부분은 병원측과 원활한 의사소통만 잘 하면 되지 이러한 부분으로 다툴 필요가 전혀 없답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는 병원측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한얼
이한얼
24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오프닝성형외과의원

2023.12.28

답변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 원장입니다. 수술받은 병원이 아니더라도 다른 병원으로 가서 현재 눈 상태를 빠르게 진찰 받는 것이 중요해보입니다. 더 기다리지 마시고 진료 받도록 병원에 방문하세요.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