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지방흡입 후에 얼굴지방이식이랑 실리프팅해도 되나요?
뼈엔팁
2023.12.12
안녕하세요! 제가 올해 초에 지흡재수술을 했었는데 양쪽볼의 지방이 짝짝이라 다음달에 a/s를 받기로 했는데요~! 근데 제가 재수술 때 실리프팅을 받았었는데 이번 a/s때도 실리프팅을 해야 살이 처지지 않는다고 실리프팅을 계속 추천하시는데 제가 지흡 후에 풀페이스 지방이식을 할 계획이거든요. 그래서 그때 실리프팅도 같이 받으려고 했는데 지흡병원에서 계속 그러면 아무 소용이 없다 살이 쳐져서 이식한 후에 실리프팅 받아봤자 이미 지흡한 부분이 유착되어서 실이 안 먹힐거라고 하시는데 진짜인가요? 사실 지흡하면서 실리프팅받으려니까 저기서 했을때 너무 아프기도 했고 팔자주름땜에 실을 추가한거였는데 그닥 팔자에 효과가 있지도 않아서 지흡 다 하고 다른 병원에서 지방이식 하면서 실을 같이 할 생각이였는데 지흡할 때 해야 더 효과가 있을까요?ㅠㅠ솔직히 재재수술이라 실을 안 하면 쳐질까봐 찝찝하긴한데 이미 해봤는데 또 맡기려니 의심스럽기도하고 애초에 처음부터 제대로 해줬으면 a/s받을 일도 없을텐데…아무래도 재재수술이라 부작용이 있을까도 걱정되고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 고민되는데 솔직하게 답변부탁드립니다. 질문1. 얼굴지흡할 때 실을 꼭 같이 하는게 더 좋은지 아니면 지흡만 하고 풀페이스지방이식할 때 실을 해도 볼처짐엔 큰 상관이 없는지? 질문2. 만약 하게 된다면 얼굴지흡하면서 울쎄라+실리프팅을 동시에 진행해도 되는지? 질문3. 그리고 지흡하고 얼마정도 후에 지방이식을 하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붓기 좀 빠지고 3개월 후에 바로 해도 되나요? 지흡재재수술인데 부작용도 걱정됩니다ㅠㅠ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3.12.19
1.지방흡입후 지방이식을 언제 하느냐에 따라 다를거 같습니다. 지방흡입후 유착이 되어서 실이 잘 안걸리수 있는거는 사실입니다만 꼭 그렇게 할필요는 없으나 지방이식을 할때 미리 넣었던 실이 덜 녹았다면 지방이식할때 원하는 결과가 안나올수 있으니 만약 지방흡입시 실리프팅을 하시게 되면 적어도 3개월이상 지난후 지방이식을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2. 가능합니다. 단 수술부위와 울쎄라 시술부위가 겹친다면 울쎄라 먼저 시행하고 수술하면서 실리프팅을 하시면 됩니다. 3. 3개월 후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완전히 회복은 6개월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1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