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매교정 과교정 조기재수술, 헤링현상

쿼카6y3uv

2023.12.11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후기 사진 4

1.2번 사진) 10일차 3.4번 사진) 12일차 속쌍커풀 라인으로 사진상 왼쪽만 눈매교정/절개, 오른쪽 매몰 진행하였습니다. 시술 병원에서는 붓기로 왼쪽눈이 좀 더 들려보이니 내려올 것이고(의도적으로 과교정하였으나 내려올것이라고 함), 오른쪽 눈은 붓기로 라인이 두꺼우나 올라갈 것으로 후에는 짝짝이가 맞춰질것이라 하였습니다. 원래 눈은 사진상 왼쪽눈에만 안검하수가 있었으나 지금은 사진상 오른쪽눈이 붓기때문인지 잘 떠지지않습니다. 점막들림도 있구요. 한쪽만 눈매교정 하여 헤링현상인가요? 조기재수술을 해야할지 붓기이니 기다려야할지 고민됩니다. 그리고 수술전엔 그러지 않았는데 눈 아래쪽을 보시면 눈동자 위치가 다릅니다. 쌍커풀 수술 후 이런 경우거 있나요? 과교정과 별개로 눈밑선 기준으로 왼쪽 눈동자가 아래로 내려오고 오른쪽 눈동자가 올라간것 같아요. 조기재수술의 골든타임이 2주라 들었는데 더 지켜보아야할지 수술해여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의사 답변

이정우
이정우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앤리성형외과의원

2023.12.12

답변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정우 원장입니다. 수술 한지 얼마안되셔서 충분히 보여질 수 있는 증상입니다. 큰 부기가 빠질때까지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기가 빠지면서 쌍꺼풀 라인도 안정화되고 눈썹들림 현상도 내려올 수 있습니다.

현경배
현경배
26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심포니성형외과의원

2023.12.19

답변

올려 주신 사진을 검토해 보니, 양쪽 눈매교정 정도 차이가 매우 심합니다. 이 정도면, 아쉽게도 시간이 지나도 해결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눈이 안 감기거나 당기는 불편한 증상이 많이 있으면, 조기 재수술 받는 것이 더 합당해 보입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