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수술 후 보정브라
냥이6AOQC
2023.12.05
수술 3일차 입니다 수술 후에 보정브라,윗밴드 착용 중이며, 수술날로 부터 일주일 뒤에 경과 보러 병원에 가는데 보정브라가 첫날부터 너무 많이 답답해요 보통 살쪘을때 작은 브라를 입은 느낌이 아니라 밑선밴드가 아예 혈액 순환자체가 안되는 느낌 정도라 벗어서 봤더니 제 흉곽은 75인데 이 보정브라는 65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붓기도 장난 아니라 평소에 입어도 작았을만한 치수인데 부어서 훨씬 작아요..밑빠짐이나 여러문제를 방지하는 안전벨트 인건 알지만 병원에서 잘못된 사이즈를 채워준건 아닐지 걱정이 되네여 .. 원래 이정도로 조여서 착용하는게 맞나요? 병원에 문의를 드려야 될지 아님 경과보러 가는날 까지 기다려야 될지 답답한 마음에 올립니다 ㅜㅜ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3.12.05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일범원장입니다. 보정브라는 개인의 흉곽 사이즈에 맞추긴 하지만 다소 타이트하게 착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수술 후 붓기도 있고, 보형물로 인해 답답한 느낌이 드는 것이 정상적이지만 혈액순환 자체가 안되는 느낌이라면 해당 병원에 문의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12.06
계속 입어야 되고 현재 너무 답답하다면 보정브라를 교체하는 게 더 나으니 병원에 문의를 하는 게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