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시기 궁금합니다
쿼카qCU0Q
2023.12.04
코끝 연골묶고 메가덤6mm올렸는데 붓기 빠지니 라인이 맘에 안 들어서 연골이나 자가늑,기증늑으로 화려하게 라인을 바꾸고 싶은데 재수술시기가 최소 6개월일까요ㅠㅠ? 최대한 빠르게 재수술 하고싶어서 수술은 11월28일에 했슴당 ㅠㅠ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12.04
6개월 후에 재수술 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연골/피부와 점막 등이 회복되지 않은 시기에 수술을 하면 흉터가 더 많이 발생할 수도 있고 연골 구조물이 약해져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으시더라도 더 좋은 결과를 위해서 기다리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3.12.05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김준형원장입니다. 코재수술은 이미 조직이 손상돼 있는 상태에서 수술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수술에 속합니다. 때문에 재수술을 계획할 경우 피부조직이 충분히 부드러워진 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코재수술 시기는 6개월~1년이상 지난 후 하는 것이 좋으며,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염증이 가라앉은 후 재수술을 하는 것이 좋으며, 보형물을 제거한 경우라면 제거한 부위의 상처가 완전히 치료된 후 보형물 삽입 재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