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조기교정관련 전문가님 조언구합니다

꾥꾥

2023.11.28


지난주금요일 아웃라인으로 절개눈매교정했는데 과교정된것같고 라인도 붓기감안해도 제가생각했던높이보다 훨씬 높게 고정되있습니다 이대로붓기가빠진다고해도 일상생활도 힘들것같고 살아가기힘들것같은데 조기교정으로도 라인을 전체적으로 낮추는게 가능할까요? 부작용이 심할지도 걱정되요 진짜 죽고싶어요

의사 답변

서용훈
서용훈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3.11.28

답변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용훈원장입니다. 눈 수술한지 아직 일주일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보다는 경과를 좀 더 지켜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상한 것보다 결과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눈재수술 시기는 급성기, 중기, 후기로 나눌 수 있으며, 보통 급성기 재수술은 수술 직후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1~2주 뒤에 가능합니다. 특별히 부작용이 생긴 경우가 아니라면 피부 조직이 안정화된 후 재수술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담당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신중한 결정 내리시길 바랍니다.

현경배
현경배
26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심포니성형외과의원

2023.11.29

답변

붓기때문에 초반에는 커보이는 것이 당연하지만, 1~2주 정도 되면 큰 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이때 쯤 쌍꺼풀 모양이 심각하게 잘못되어 보이는 경우라면, 수술 후 2주 정도 쯤에 조기 재교정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선 수술 받으신 병원에 문의해 보시고, 아니면 조기 눈재수술 전문 병원을 찾아 상담 받아 보세요. 저도 조기 눈재수술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