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중학생 방학 성형수술 붓기 괜찮을까요?
토끼YShJ4
2023.11.19
이번 겨울방학 시작할 때 쌍커풀, 뒷트임 , 코 할 예정인데요! 방학이 2달 쯤 되는데 방학 시작하고 바로 하면 등교 할 때 쯤에는 붓기 많이 빠져있을까요? 다른 분들은 붓기 빠지고 자연스러워 질때까지 얼마나 걸리셨는지 궁금합니다 ㅜㅜ
의사 답변

2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3.11.20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김준형원장입니다. 방학이 2달 정도이기 때문에 쌍꺼풀, 뒷트임, 코성형 하시는데는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개인에 따라 회복 속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잔붓기가 남는다던지, 눈코 모두 성형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럽다 하더라도 이미지 변화는 클 수도 있습니다. 아직 성장기 이기 때문에 부모님과 충분한 논의 후 수술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24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오프닝성형외과의원
2023.11.20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방법 또는 개인의 회복력에 따라 부기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일주일이면 큰 부기는 빠지고 3주에서 4주가 되면 부기가 많이 빠져서 자연스러워지고 모양도 어느정도 나오게 됩니다. 상처가 회복되고 피부 조직들까지 모두 회복이 되는데는 6개월 가량 걸립니다. 수술 후 한달까지는 부기가 빠지는 티가 나지만 2개월 정도면 모양이 더 자연스러워서 방학 시작하고 바로 하셔도 괜찮으실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