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수술 후 외출 및 바깥생활

갱쥐e4h94

2023.11.17


안녕하세요, 눈 수술이 예약되어 있는데요. 방법: 자연유착, 윗트임, 눈매교정 등 위와 같은 방법으로 예정인데 수술 후 1주일 뒤 실밥빼는걸로 아는데용 혹시 실밥빼기 전에 돌아다니거나 바깥생활 등 움직여도 될까요? ㅠㅠㅠ

의사 답변

정재훈
정재훈
12년차 전문의

2023.11.17

답변

안녕하세요 갱쥐e4h94님! 마크 MARQ 성형외과 원장 정재훈입니다. 수술 후 실밥 제거 전 일상생활 가능 여부에 대해 문의를 주셨는데요. 말씀해주신 3가지 수술 중 자연유착(매몰법)과 눈매교정은 작은 구멍만을 뚫고 수술하기 때문에 대부분 겉으로 드러나는 실밥은 없고 실이 내부에 존재합니다. 따라서 작은 구멍이 막힐 때까지 (2~3일 이내) 눈 비비기, 목욕, 세안 등을 자제해주시면 됩니다. 반면 윗트임은 피부절개도 있고 겉으로 드러나는 실밥도 있어서 일주일 후에 실밥을 제거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인 선에서 가볍게 외출이나 바깥생활을 하는 것에 큰 문제가 있지는 않습니다. (세안, 목욕을 하거나 물리적 접촉 등은 피하셔야 합니다.) 다만 붓기가 심할 때이고 실밥이 외부에 보이기 때문에 외모의 변화에서 오는 민망함은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 주셔서 감사드리고, 저의 답변이 갱쥐e4h94님께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상 마크 MARQ 성형외과 원장 정재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용훈
서용훈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3.11.17

답변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용훈원장입니다. 자연유착, 윗트임, 눈매교정과 같은 눈수술 후에 외출 하셔도 무관합니다. 가벼운 산책은 붓기 빠지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수술 직후에도 바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