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매교정 재수술

오이탄

2023.11.09


4년전에 자연유착+눈매교정 했고 좌측 눈 쌍커풀이 풀려서 재수술 알아보고 있습니다. 좌측 눈 눈매교정 후 누울때 당김증상이 있어서 다시 하고싶은데 눈매교정 재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기존에 했던거를 풀고 다시 묶는 건가요? 우측 눈은 눈매교정 풀린 것 같진 않는데 좌측 눈만 눈매교정 재수술 할 수 있나요? 아니면 두 눈 같이 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박범
박범
1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뷰라밸성형외과의원

2023.11.10

답변

안녕하세요. 뷰라밸성형외과 박범 원장입니다. 쌍꺼풀이 풀렸다면 쌍꺼풀 수술을 다시 해야하고, 눈매교정이 필요하면 동시에 진행합니다. 재수술시에는 이전의 수술에 사용한 고정된 실은 풀어주고 다시 수술합니다. 양쪽 눈의 대칭을 위해서는 대부분의 경우 양쪽눈을 같이 수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박민우
박민우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3.11.10

답변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박민우원장입니다. 눈매교정 재수술을 고민하고 계시네요. 눈매교정 재수술은 첫 수술과 마찬가지로 눈 주위 근육의 모양과 비율, 주변 이목구비와 안면 비율까지 함께 생각하면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기존에 수술한 흔적이 남아있는 만큼 더 까다로운 재수술이기에 꼭 필요한 수술인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고, 개인의 눈 상태나 재수술 원인에 따라 두 눈 모두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상담을 위해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