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짝짝이
여우AEkgT
2023.11.07
눈위지방이식과 절개 인아웃 눈매교정 했습니다 지금 4일차인데요, 붓기가 덜 빠져서 짝짝이로 보이는건지 제가 예민한건지 궁금해서요. 셀카로 찍은 사진입니다. 제 생각에는 왼쪽이 눈매교정이 과하게 들어갔고 오른쪽은 라인이 왼쪽과 다르게 높게 잡힌것 같아요. 오늘 가서 의사쌤한테 여쭈어보니, 그냥 단박에 한달 기다려봐야한다고 말씀하시고 제대로 안봐주시긴 했어요. 과교정된것 같다고 하니, 풀릴수 있기때문에 일부러 그렇게 하신거라며 나중에 맞춰진다고 하네요. 다른 의사선생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제가 섣부른 걱정을 하고 있는건지 아니면 정말 짝눈이 될 확률이 높은지 개인적인 견해 부탁드려요ㅠㅠ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3.11.07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박민우원장입니다. '쌍수 후 짝짝이'가 고민이시네요. 눈위지방, 절개 인아웃 눈매교정한지 4일차인 경우 붓기로 인해 비대칭인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붓기가 어느 정도 완화되기 때문에 최소 한달 정도의 여유 시간을 갖고 기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8.29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4일 차면 아직 전체적으로 붓기가 있을 시기이기 때문에 수술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속도에 개인차가 있지만 붓기가 빠진 후에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