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복부지방에서 눈위지방이식
여우AEkgT
2023.11.07
쌍수한지 4일 되었는데요, 눈위 지방이식을 해야해서 복부에서 지방뺐거든요. 2,3주 불편할수 있다고 하는데 이제 복부 붕대도 풀었고 실밥도 뺏는데 오늘 실밥 뽑을 때 엄청엄청 아팠고 집에 오니까 배꼽에 고름이 있는거 같이 붉게 진물 나요.. 그리고 아직도 배꼽 주변 속피부가 조금만 움직여도 조금만 터치되도 아파요ㅠㅠ 일주일로 더 있어도 아프면 전화 주라고 하기만 하더라구요 이게 원래 이런 증상이 흔한가요?? 혹시 피부 아래쪽으로 염증이 가득 찬게 아닐까요? 배도 안부른데 배꼽 밑으로 똥배처럼 볼록하고 그래요ㅠ
의사 답변

21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로얄라인의원
2023.11.09
안녕하세요. 차원이 다른 매끈한 대용량 지방흡입의 메카 지방흡입&이식 전문 로얄라인의원 대표원장 김인구 입니다. 붉은 진물은 투메스트 용액이 아직 흡수 되거나 배출되지 못하고 남아 있는것들이 봉합 주위로 나오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시기상으로 감염이라고 하기에는 아직 빠른것 같고 조금 더 지켜 보심이 좋을거 같습니다. 배꼽밑으로 볼록한 부분은 아직 붓기나 남아있는 용액들도 추정 되오니 조금 더 기다려 보시고 2주 정도 후에도 계속 같은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문의 해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3.11.21
배꼽상처부분이 덜 아물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덜 아문상태에서 실밥을 제거 하는경우 다시 벌어질수 있으니 병원에 내원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