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구형구축 예방약 꼭 먹어야 하나요?

쿼카GusM0

2023.11.03


가슴확대수술 했는데요 구형구축 예방차원으로 먹는 약을 줬는데 한 달동안 먹으라는데.. 보아하니 부작용도 꽤 있는 거 같아서요, 꼭 먹어야 하나요? 안 먹으면 어떻게 되나요?ㅠㅠ 약은 모노루카(몬테루카스나트륨10mg)입니다

의사 답변

서일범
서일범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3.11.07

답변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일범원장입니다. 가슴확대수술 후 구형구축 예방약 꼭 먹어야 하나요 질문주셨네요. 우리 몸은 체내에 이물질이 삽입되면 이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이물질 주위에 막을 형성하게 됩니다. 이를 '피막'이라고 하는데, '구형구축'은 이 피막이 과도하게 형성되면서 단단하게 느껴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 보형물 압박, 모양 및 촉감 변화가 생길 수 있고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구형구축 예방약(몬테루카스나트륨)의 효과는 피막이 과도하게 생성되는 원인인 콜라겐의 과증식을 억제하는 원리로 피막이 잡혀 있는 것을 느슨하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예방 차원으로 병원에서 안내한 대로 복용해주는 것이 도움될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간 손상이나 감정 기복, 피부 트러블, 위장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약 복용을 중단하고 수술을 집도한 집도의와의 상담을 통해 복용 지속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박지훈
박지훈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3.12.19

답변

일반적으로 가슴 수술을 하게 되면 예방 차원에서 구형구축 예방약을 처방합니다. 하지만 말씀 주신 것처럼 피부 트러블, 우울감 등의 부작용이 동반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방약을 꼭 먹어야 한다는 과학적 근거는 없기 때문에 드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약 복용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집도의와 상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