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높은 콧대 시작점과 11자 콧구멍

냥이CrM1e

2023.11.02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저는 무조건 자연스럽게를 강조했는데 콧대를 4.5mm나 높이셨다고 해요..; 콧대 시작점도 높아서 사람 같지가 않고 약간 모나리자 같아요ㅜㅜ 붓기가 빠지면서 자연스러워져야 하는데 저는 오히려 빠질수록 뭔가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워요. 제가 원래 코끝이 높아서 콧구멍이 길쭉하긴 했는데 수술 후 완전히 11자가 되었어요..ㅠ 짧은 코라서 평소에 콧구멍 노출이 잘 되다보니 마이클 잭슨 같고 넘 신경이 쓰이네요. 그리고 정면에서도 콧구멍이 삼각형이에요. 병원에서는 일단 경과를 지켜보자고 하십니다. as를 받고 싶은데 콧대랑 코끝 낮추면 문제 해결이 될까요? 아님 비공 내리기나 코끝을 길게 만드는 수술을 해야 하는 건지 궁금해요.

의사 답변

진상균
진상균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11.03

답변

우선 질문자님이 부자연스럽고 어색해하시네요. 수술 후 일정 기간 동안은 자연스러워지길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간 이후에도 부자연스럽다고 생각하신다면 코끝을 낮추며 자연스럽게 교정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며 비공내리기 혹은 코끝을 더 길게 하는 것은 더 부자연스럽거나 튀는 코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의 성향에 맞춰 디자인을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후 충분히 고민하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김준형
김준형
2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3.11.15

답변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김준형원장입니다. 사진 일부만 보고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코성형 후 자리잡는데는 보통 몇 개월이 걸리기 때문에 병원에서 얘기한 것처럼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만약 경과를 지켜본 다음에도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든다면 재상담 후 신중하게 재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재상담이 필요한 경우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