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비절개 뒷밑트임 일주일하고 삼일째

갱쥐qj66z

2023.11.01


눈이 원래도크긴 한데 밑뒤가 살이올라오면서 약간 예전눈이랑 벌써 엇비슷해보이는데 병원에문의했더니 아직 부어서 그럴거라고하는데 트면은 부어서 그렇게보일수도잇나요 밑트임은 그런다쳐도 뒤는 그냥 딱 별로 트인게 안보이기도하고, 6개월경과후라는데… 석달 정도보고도 에이에스 가능하지않을가요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11.01

답변

아직까지도 많은 병원에서 비절개방식의 뒤트임과 밑트임을 행하고 있지만 비절개방식의 뒤트임과 밑트임은 효과적으로 틀수도 없고 잘 트여질 거라고 기대하기 힘든 게 현실입니다. 특히나 뒤트임은 비절개방식으로 튼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고 밑트임은 말이 비절개이지 많은 병원에서 안쪽 결막부위를 째서 절개방식으로 밑트임을 행하면 서 바깥쪽에 실이 없다고 비절개라고 광고를 하고 있는것 또한 현실입니다. 밑트임은 수술후 2-3개월째까지 내려온 부위가 위쪽으로 올라가는 과정을 무조건 겪게 되며 최종적인 결과는 수술후 2-3개월째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부어있는 현재의 상태보다는 무조건 더 트임효과가 더 작아진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01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원장입니다. 수술 후 1주 정도는 붓기 때문에 눈꼬리 모양이나 트임 정도가 실제와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뒤트임 부위는 붓기 때문에 바로 눈에 확 트인 느낌이 나지 않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최종 모양은 최소 3개월에서 6개월이 지나야 안정적으로 자리 잡기에 이후에도 만족스럽지 않으면 재방문해 상담 후 AS여부를 확인하는 게 안전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