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비절개 뒷밑트임 일주일하고 삼일째
갱쥐qj66z
2023.11.01
눈이 원래도크긴 한데 밑뒤가 살이올라오면서 약간 예전눈이랑 벌써 엇비슷해보이는데 병원에문의했더니 아직 부어서 그럴거라고하는데 트면은 부어서 그렇게보일수도잇나요 밑트임은 그런다쳐도 뒤는 그냥 딱 별로 트인게 안보이기도하고, 6개월경과후라는데… 석달 정도보고도 에이에스 가능하지않을가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11.01
아직까지도 많은 병원에서 비절개방식의 뒤트임과 밑트임을 행하고 있지만 비절개방식의 뒤트임과 밑트임은 효과적으로 틀수도 없고 잘 트여질 거라고 기대하기 힘든 게 현실입니다. 특히나 뒤트임은 비절개방식으로 튼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고 밑트임은 말이 비절개이지 많은 병원에서 안쪽 결막부위를 째서 절개방식으로 밑트임을 행하면 서 바깥쪽에 실이 없다고 비절개라고 광고를 하고 있는것 또한 현실입니다. 밑트임은 수술후 2-3개월째까지 내려온 부위가 위쪽으로 올라가는 과정을 무조건 겪게 되며 최종적인 결과는 수술후 2-3개월째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부어있는 현재의 상태보다는 무조건 더 트임효과가 더 작아진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01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원장입니다. 수술 후 1주 정도는 붓기 때문에 눈꼬리 모양이나 트임 정도가 실제와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뒤트임 부위는 붓기 때문에 바로 눈에 확 트인 느낌이 나지 않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최종 모양은 최소 3개월에서 6개월이 지나야 안정적으로 자리 잡기에 이후에도 만족스럽지 않으면 재방문해 상담 후 AS여부를 확인하는 게 안전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